본문 바로가기

국내여행지/영남지방

세 개의 江이 만나는 아름다운 예천 삼강주막

728x90

♬예천 여행 예천삼강주막 삼강주막 마지막 주모 유옥련 할머니 예천삼강문화단지 사공숙소 건물 보부상 동상 삼강주막 황포돛배 내성천 금천 낙동강 삼강나루터 뱃사공 유순종 삼강나루 뱃사공 노래 회룡포 관광 안내도 삼강절경 삼강주막 명물 군밤♬

 

 

세 개의 江이 만나는 아름다운

예천 삼강주막

 

*여행일자: 2023.11.5(일)

*여행인원: 친구 8명

 

 

그동안 꼭 가보고 싶었던 삼강주막에...

 

드디어 도착했어요~

 

예천삼강문화단지 안내와 보부상 동상이 맞이하네요.

 

군밤 팥빙수 파는 곳과 주변 경치가 친숙해서 좋으네요^^

 

주막 곳곳에서 정다운 사람들이 맛있게 뭔가 먹고 있어요.

 

비가 온다고 했는데 날씨는 덥지도 않고 비가 없어 여행하기 좋은 날씨네요.

 

주모1 상차림이 딱 마음에 드네요. 막걸리, 부추전, 배추전...

 

음식을 직접 주문하고 받아서 셀프로 가져가는 음식점입니다.

 

옛날에도 이랬을까요?

 

삼강주막의...

 

맛있는

 

먹거리

 

메뉴판을

 

잘 살펴보고 주문합니다.

 

사람이 많아서 줄을 서서 음식을 받아야 해요....

 

가격이 만만해서 부담은 없어요~

 

이 시대 마지막 주모 유옥련 할머니 동생이나 며느리 쯤 되시는 분들이 친절하게 서비스합니다.

 

 

막걸리, 배추전, 부추전에다가 파전이 맛있다고 해서 추가했어요^^

 

한가로이 주막에 앉아서 먹는 시골의 맛은 꿀맛입니다. 이 분들 분위기 참 좋아 보이네요^^

 

사공숙소 건물

 

추억의 먹거리

 

 酒막의 모습이 이랬나 보지요 ^^

 

2006년에 별세하신 이 시대 마지막 주모 유옥련 할머니의 주막 

 

입장이요~

 

삼강리길 27

 

유명한 유옥련 할머니 외상장부 표시

 

참 머리가 좋으신 할머니였나 봅니다. 이런 표시로 많은 사람들 외상을 다 알아보시다니요...^^

 

옛날 찬장

 

무거운 돌을 들어야 품삯을 많이 받는 일꾼이라지요 ㅎ ㅎ

 

삼강주막 황포돛배

 

내성천, 금천, 낙동강이 합류하는 곳에 위치하는 수륙교통의 요충지 삼강나루터

 

뱃사공 유순종이 부르고 향토사학자 김병구가 기록한 삼강나루 뱃사공 노래

이 동네는 유씨가 많군요.

 

이내팔자 사공일세 가는 사람 오는 사람....막걸리 한 잔에 작별일세...

 

친절한 설명을 듣고 있는 친구들

 

회룡포 관광 안내도

예천에는  드론 비행금지구역이 있군요.

 

삼강절경

 

떠나는 길에 군밤 파는 부부에게서....

 

아삭아삭하고 고소한 삼강주막 명물 군밤을 사서...

 

맛있게 먹으며 맛있는 여행을 잘 하였습니다. 참 아름답고 정겨운 여행지 입니다. 벌써 다시 또 가서 한가로이 노닐다 오고 싶은 경북 예천의 명승지입니다. 삼강주막을 다녀 가시는 블친님들 모두 모두 행복하셔요~~~

 

http://kwon-blog2.tistory.com 

 

여행과인생♡

인생은 여행이다! Life is a journey! Now & Here! Today is a gift! 여행이야기, 맛집 탐방, 결혼주례, 웃음치료, 재미있는 퀴즈, 건배사, 생활정보

kwon-blog2.tistory.com

728x90
LIST